민주평통경북지역회의 & 바르게살기경북협의회 상호 협력 발전 업무협약식 개최

“자유민주주의에 기반한 한반도 평화통일 실현”

이창진 기자 | 입력 : 2024/03/28 [14:34]

▲ 민주평통경북지역회의 & 바르게살기경북협의회 상호 협력 발전 업무협약식 개최


[청송인터넷뉴스=이창진 기자]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는 3월 27일 민주평통경북지역회의 사무실(경북도청 홍익관 453호)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 김하영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협의회장, 분과위원장과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(회장 김재원) 핵심임원 20여명이 참석하여 “상호 협력 발전”을 위한 업무협약(MOU)체결식을 개최했다.

이날 양 기관·단체는 업무협력을 통해 상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“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한반도 평화통일 실현”을 구축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.

주요 협약 내용은 상호 교류 및 지역사회 평화·통일 행사에 적극 참여, 양 기관·단체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유기적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, 경북 관내 양 기관·단체 시·군 협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 양 기관·단체가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.

김하영 민주평통 경북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한반도의 통일은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과제이며,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지역사회단체, 봉사단체 그리고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이루어 나가야 하는 것이다. 이번 협약식을 통해 통일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경북도민의 염원으로 공공기관과 시민단체가 모두 힘을 모아 이루어 내자고” 말했다.

김재원 바르게살기경북협의회장은 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가 맺은 인연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속됨으로써 건전한 국가사회 발전과 한반도에 자유·평화·번영의 새로운 장을 열어 국민들에게 더욱더 사랑과 신뢰를 받는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”고 말했다.

이번 민주평통경북지역회의와 바르게살기경북협의회 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도내 평화통일의 새바람을 일으켜 자유·평화·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나갈 것이다.
  • 도배방지 이미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