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32회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 영양고추 채소류 부문 대상(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) 수상

이창진 | 입력 : 2023/11/06 [14:16]

▲ 제32회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 영양고추 채소류 부문 대상(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) 수상


[청송인터넷뉴스=이창진]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(사)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, 농협중앙회, 한국식품연구원등이 후원한 제32회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에서 (사)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양군연합회(회장 조호기)가 출품한 영양고추가“채소류부문”대상(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)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.

본 행사는 전국으뜸농산물품평회와 직거래장터, 각종 이벤트와 홍보행사 등이 진행됐으며, 특히, 전국 17개 시․도 농업경영인연합회가 출품한 농산물을 부문별(곡류, 과일류, 채소류, 특작류,화훼·특별품목 등)로 분류하여 품질 평가 후 우수농특산물을 선정했다.

(사)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양군연합회(회장 조호기)는 “이번 수상은 2021년도 대상수상 이후 출품 2년 만에 돌아온 영광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.”라고 밝혔으며 “고추 이외에도 우리군의 우수한 농․특산물을 전시․판매하여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됐다.”라고 전했다.

오도창 영양군수는 "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영양고추가 전국 최고의 으뜸농산물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, 앞으로도 지역 대표 농․특산물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하여 고추생산 농가들의 자긍심과 우리군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밝혔다.
  • 도배방지 이미지